PT(Personer Training: 퍼스널 트레이닝) 최적화 환경시스템를 갖춘 전문기관!!

자주 묻는 질문

홈 >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멘탈갑스피치 과정은 어떤 과정인가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04-04 23:38 조회3,739회

본문

인생이 바뀌는 입소문의 강좌, 멘탈갑 스피치 과정!

자발적인 강좌 후기! 강의 만족도 98%, 강의 추천률 97%, 가족, 동료, 친구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강좌!! 열정을 불러일으킨다는 강좌! 시간 가는 줄 모르게 몰입하는 강좌!!


심리학의 대가인 프로이트는 어린 시절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받았고, 칼 구스타프 융은 정신적 충격으로 환각과 환청에 시달리며 힘든 인생을 살았다고 합니다. 또한, 고난과 역경 앞에 진취적이고 의연한 태도를 보여 주기는커녕 방황하고 좌절하며 처참히 무너지는 모습을 보여 주기까지 했습니다. 어린 시절 불행한 가정 환경으로 생긴 열등감을 바탕으로 인간 심리를 연구하여 세계적인 심리학자가 된 아들러의 이야기는 유명합니다.


저의 10대 초년시절은 위의 경우와 비슷하게 정체성의 혼란과 연속으로 점철되어 있었습니다. 부산에서 가장 가난한 동네에서 태어난 저는 그나마 부유한 가정집에서 자랐습니다. 하지만 갑작스런 아버지의 병환으로 하루아침에 가장 가난한 동네에서 가장 가난한 집으로 바뀌어 버렸고, 어린 시절의 상처를 받아들이기가 힘겨웠습니다. 이후 그 상처는 성인이 되면서 인간 심리 연구에 집중하게 된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갑작스럽게 가정 환경이 변화하며 타인과 저를 비교하게 되었고, 그렇게 발생한 열등감과 부정적 마인드셋을 가지며 사회불안증의 하위 범위인 ‘발표불안증’, ‘무대공포증’, ‘시선공포증’, ‘면접불안증’, ‘자존감 상실’, ‘범불안증’, ‘강박증’ 등을 앓게 되어 불안한 청소년 시기를 맞이했습니다.


그러나 저는 생존하기 위해 자기 자신을 구제하고자 했고, 중학교 1학년부터 인간 내면을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지금에 이르러 사회불안증을 극복한 저는 사회불안증을 극복하여 심리코칭 컨설턴트로 활동 중입니다.

1989년, 중학교에 입학하고 일주일이 지났을 때였습니다. 당시 뺨을 무섭게 때린다고 하여 ‘오리발’ 별칭을 가진 담임 선생님은 1학년 신입생 대표였던 부잣집 외동 아들 반장에게 떠드는 사람을 칠판에 이름을 적으라고 강력하게 경고했습니다.


몇 분이 지나고 나서 칠판에 적힌 제 이름을 발견한 저는 온몸이 경직되었고 반에 있던 50명의 아이들은 불안해하고 두려워하는 저를 서커스의 동물을 보듯 관찰하며 긴장감을 고조시켰습니다.


담임 선생님은 저를 호출했고 그 자리에서 연속으로 왼뺨을 열 대 내려쳤습니다. 저는 순간 기절할 듯 땅바닥에 주저앉았습니다.
이 사건으로 저는 극심한 내향적인 성격에 대해 불만을 갖고 정체성 혼란에 빠졌습니다. 당장이라도 반장에게 뛰어가서 주먹으로 얼굴을 때리고 싶었지만 ‘가난’이라는 단어가 머릿속에 멤돌며 혹여 부잣집 아들의 얼굴에 작은 상처라도 입혔다가 하루에 12시간씩 신발 공장에서 일하는 어머니가 학교에 호출될까 봐 두렵고 불안해 억울한 마음만 갖고 참고 견뎠습니다.


이후 마음에 화병과 분노가 차기 시작했습니다. 선천적으로 소심하고 조용했던 저는 더욱 극심한 사회불안증을 가지며 학교에서는 말 한마디 못하는 존재감이 없는 학생으로 기억됐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다락방에서 한 권의 책을 읽고 인생의 스승님을 만났습니다. 저의 증상은 심리학 용어로 사회불안증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 사회불안증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오직 강력한 ‘멘탈갑’만이 답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책을 읽으며 위대한 사람들의 성공의 공통점은 한 분야에 무한한 집중력을 갖고 “무한 반복 훈련”을 타인보다 몇 배 이상 많이 했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뒤로 방과 후 부산의 대형 서점인 남포문고와 서면의 동보서적과 영광도서에 매일 출근 도장을 찍으며 살았습니다.


다들 수학과 영어를 공부할 때 저는 무의식을 먼저 변화시키기 위해 자기최면, 혼잣말 자기암시, 현재 의식, 잠재의식, 상상력의 원리, 반복의 힘, 거울 훈련, 마인드셋부터 말의 화법, 화술, 그리고 자존감 회복, 자신감, 대인관계술, 복식호흡, 단전호흡 등에 관한 책을 반복적으로 읽고 또 읽으며 공부했습니다.


그리고 이를 체득하기 위해 부산의 시내 중심인 남포동에서 발판으로 서면, 광안리, 해운대, 부산역 등 사람들이 수백 명 모인 장소에서 대중을 상대로 훈련하여 멘탈을 강화하기 위해 아리스토텔레스가 했던 대중심리 훈련인 혼잣말, 자기암시 훈련을 무한 반복하여 무의식에 새로운 뿌리를 내려 습관화하려고 했습니다.


브리스톨 박사와 머피 박사가 쓴 잠재의식에 관한 글을 읽은 저는 무의식을 바꾸기 위해서는 반드시 말로 무한히 반복해야만 하며, 이러한 과정을 거쳐야 깊이 내재되어 새로운 습관이 형성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를 직접 훈련하고 시도했습니다.

그때 저는 16살이었습니다. 그때부터 저는 대중에게 자기표현을 하는 자기 노출 훈련을 7년간 약 5,000번 이상 반복하며 내면의 무의식을 새롭게 바꾸고 습관화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후 33년이 흐른 뒤 현재는 심적으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을 코칭하고 상담해 주는 심리코칭 컨설턴트로 활동하며 완전히 다른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2022년 40대 후반이 되면서 저의 이름 석 자가 세상에 뒤늦게 알려지면서, 저는 대형 유튜브인 단희TV에 출연했습니다. 그 뒤로 각 분야의 리더, CEO, 직업군인, 대학교수, 전문인, 영업인, 주부, 대학생, 운동선수, 전문기술인들이 저에게 심리 코칭부터 스피치 코칭, 발표 불안 코칭, 자존감 회복 코칭, 자신감 코칭, 프레젠테이션 코칭 등을 받기 위해 아카데미의 문을 두드리고 있습니다.


제가 중학교 1학년부터 20살까지 길거리에서 자기최면인 혼잣말 스피치 훈련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단 한 가지 이유, 즉, 부정적인 무의식을 새롭게 습관화하는 것이 가장 원리적인 해결 방법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습관화만 된다면 자동적으로 멘탈이 강해지고, 결국 타인을 이해하며 자신이 원하는 변화, 즉, 세상의 진리를 깨달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멘탈이 강하다는 것은 심상화를 수용하여 행동을 수정하는 능력이 강하다는 뜻입니다.


아무리 힘든 역경이 닥쳐도 자신의 모습을 냉정하게 관찰하고 객관화하여 수정 보완한다면 멘탈은 저절로 강해지게 되어 있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바로 자신의 상황을 냉정하게 바라보고 행동을 수정하고자 습관화 훈련을 했다는 것입니다.


아직도 멘탈과 변화에 목말라 여기저기 돌아다니다 보면 자기개발과 쇼핑 중독에 빠진 분들은 늘 새롭게 말하는 사람들의 말에 속아 넘어가 시간 낭비, 돈 낭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미 모든 자기개발의 원리는 세상에 오래전부터 공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을 알면서도 못하는 이유는 바로 습관화가 안 되었기 때문입니다. 습관화만 된다면 이후에는 변화하기가 정말 쉽습니다. 마치 금연을 할 때 100일간 습관화만 되어도 이후에는 어떤 유혹이 와도 잘 견뎌 낼 수가 있는 것처럼, 변화도 생각하고, 행동하고, 습관화하는 과정을 거치면 이후에는 자동적으로 성격이 바뀌고 인격과 운명이 바뀌어 새로운 삶을 살게 됩니다.


세상에 쉬운 일은 없습니다. 한 가지의 새로운 습관을 만들기 위해서는 무한 반복적인 훈련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여기서 못 견뎌 내면 좌절하여 결국 포기하게 됩니다. 제가 변화에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토를 할 만큼 힘들었던 반복훈련을 포기하지 않고 거듭했기 때문입니다. 마치 장독 밑이 깨진 곳에 물 붓듯이 단순하게 반복훈련을 했습니다.



심리학자 윌리엄 제임스가 말했습니다.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성격이 바뀌고, 성격이 바뀌면 인격이 바뀌고, 인격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

부정적인 습관과 마인드셋, 피
해의식, 열등감을 타파하기 위해서는 먼저 생각을 바꾸고, 행동으로 옮기고, 무한 반복훈련으로 체득하고, 자동 반사적으로 습관화해야 합니다.

누군가는 “당신은 원래 선천적으로 멘탈이 강해서 그런 훈련을 5,000번이나 반복했던 게 아닌가?”라며 물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저에게는 증인이 있습니다.


바로 초, 중, 고 동창생들입니다. 지금도 제가 심리코칭 컨설턴트로 강의하는 것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친구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일부 몇 명은 “이남호가 중고등학생 때 왜 토를 할 만큼 무한 반복훈련을 하면서 변화하려고 했는가?”에 대한 해답을 찾은 것 같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저는 33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심리코칭 컨설턴트로서 개인 PT를 하고 있고, 부산대학교/부경대학교/동서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전문 강사로 인증받아 현재 멘탈갑스피치아카데미 과정을 7년 째 운영하며 멘탈갑스피치 브랜딩을 전파하고 있습니다.


모든 변화의 원리는 이미 100년 전에 알려졌습니다. 전문가가 그것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코칭할 것인지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뿐입니다. 그것은 컨설턴트의 몫입니다.


몇몇 사람들은 오해하기도 합니다.
“스피치 수업이라 해 놓고 뻔하게 발음교정, 발성훈련, 사투리교정 정도나 하는 게 아닌가?”
“심리코칭 강좌라고 하면 긍정적으로 생각하라는 뻔한 상담 아닌가?”
“책 속에 있는 누구나 다 아는 이야기를 풀어서 하는 것이 아닌가?”


2022년 현재 사람들의 지식 수준은 상당히 높습니다. 조금만 이야기해도 어떤 내용인지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강사와 전문가는 수강생이 알고 있는 내용이더라도 철저히 준비해 교육생이 원하는 것을 빠르게 파악하고 코칭교육을 해야 합니다. 저 또한 강의를 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시간의 7할은 준비하는 데 투자하고 있습니다. 대중은 강사가 얼마나 준비되어 있는지를 금방 눈치챕니다.


멘탈이 약한 사람은 지난 과거의 환경으로부터 영향을 많이 받았던 사람들입니다. 이것은 조상으로부터 물려받은 ‘생각 상속’이라고 합니다. 어린아이는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 주위 사람의 시선을 부정적인 반응으로 의식하여 자기표현을 어려워하고 소극적으로 행동합니다. 어른도 마찬가지입니다. 심적으로 고통받고 힘들어하시는 분들은 본인이 왜 힘든지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늘 변화에 목이 말라 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많은 사람을 만나 왔습니다. 저의 교육 이념은 강력하고 건강한 정신력으로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강력한 정신력이란 멘탈갑입니다. 장소나 환경, 상황에 상관없이 자신 있게 하고 싶은 말을 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당당한 모습을 보이며, 자신을 객관화해 행동을 수정하는 것입니다. 또한 당당하게 사랑을 표현하고, 거절을 하고, 이러한 거절을 쿨하게 받아들이는 것을 말합니다. 이것을 우리는 사회학습화라고 합니다.


아직도 어디선가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 가슴앓이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세월을 한탄하고 세상을 비난하면서 늘 괴로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들도 왜 그런지 자신을 잘 알고 있습니다. 저 또한 중학교 1학년부터 군대 가기 전 20살까지 쉽게 변화하지 못해 늘 불안하고 힘들어했지만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오직 끈기와 지속성, 투지로 될 때까지 훈련하고 반복하면서 단련하고 담금질했습니다. 지금까지 강의를 15년간 해 왔습니다. 제가 가르치고 조언하는 모든 것은 거의 실전에 사용하는 것들입니다.


오직 정신, 즉 멘탈을 강화시켜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것이 목적이었습니다. 아무리 돈이 많고 지식이 풍부하더라도 정신적으로 힘들고 고통스럽다면 불행한 것입니다. 제게 교육을 받았던 분들은 저를 신뢰해 주십니다. 과거 에피소드를 통해 감동과 동기 부여를 받으신 분들은 힘든 상황 속에서 저의 목소리를 마음속에서 환청처럼 듣고 이를 되새기며 피하지 않고 부딪혀 문제점을 극복했습니다.


이젠 걱정하지 마십시오. 버겐 이남호가 당신과 함께 문제점을 해결하고 도움을 주는 조력자가 되겠습니다. 혼자 있기보다는 둘이 함께할 때 더 효과가 좋습니다.
  • 아이디 친구추가!
  • naverblog
  • facebook
  • instagram
  • youtube

주소 : 부산광역시 진구 동천로 116, 한신밴 빌딩 12층 1204호 / 전화번호 : 1522-7130
대표 : 이남호 / 사업자등록번호 : 363-28-00564 / 이메일 : aldlsrkd@hanmail.net

Copyright ⓒ 2018. 이남호멘탈갑스피치리더십센터 All rights reserved. Design by 메이크디자인